궁금합니다.
인쇄소에서 출판등록을 하고 출판해주는 곳과는 질적으로 전혀다르다는 것을 생각해주십시오. 영업사원이 전국서점을 관리하는 정식 출판사입니다.

공개하기가 어려운 질문일 경우 글쓰기하고난 후 맨 밑의 비밀문서를 선택해주십시오.

Modify Delete Reply Write List Go to 궁금's 홈페이지 성명: 궁금, 조회: 4149, 줄수: 11, 분류: 질문
환타지 소설 출판에 대해 궁금합니다.
취미로 장편소설 쓰고 있는 의사입니다. 여러가지 질문을 동시에 드려서 죄송합니다.
제가 쓰고 있는 소설을 약간 복잡하게 소개드리면...
시대는 광해군 집권시기이고 주인공은 의사입니다. 그런데 그 주인공이 무예에 능하고 도술에도 재주를 발휘하는 정의의 사도로서 조정의 높은 곳을 차지하고 환자도 따뜻하게 대하지 못하는 콧대높은 의사들과 부딪혀가고.... 의료분야 이외에 사회의 부조리한 면을 고쳐나가기 위해 상당히 애를 쓰는 훌륭한 사나이입니다. 등장인물들은 대부분 실존인물이거나 (허준, 허균, 광해군, 인목대비, 영창대군, 허임, 남영, 이항복, 이이첨, 정인홍, 장경악 등등...) 아니면 다른 소설의 등장인물들을 끌어오거나 (홍길동, 이업, 맹춘 등등) ... 물론 완전한 가공인물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소재는 제가 의사니까 나름대로 의학적인 전문성이 가미되었고... 그리고 제 할머님이 과거에 무속신앙에 심취하셨던 관계로 저도 조금 그런 분야를 공부비스무리하게 한 적이 있어서 약간 가미하였고... 역사적인 사건도 대부분 재현하고... 황당하면서도 사실적인..그런 글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부수적으로 제가 유머를 중시하기 때문에 개그적인 요소도 많이 가미했습니다. 예를 들면 시대는 조선시대지만 X-ray가 등장한다거나 하는 겁니다.... 현재 인터넷 몇몇 사이트에 연재를 하고 있고 현재까지 완성된 분량은 한글 A4로 60여쪽이고 문서정보를 보니까 원고지로는 470여쪽이 됩니다. 아직은 분량이 적으니까 출판은 어렵겠지요. 그래서 급한 것은 아닙니다만...

글 설명이 좀 길었는데 이제 질문을 몇개 드리겠습니다.

1) 출판사와 계약이 성사되면 3,40만원을 한솜에 중개료로 지불하잖아요. 헌데 그 후에 말입니다. 출판을 할 때 반드시 작가가 출판사측에 돈을 내야 하는지요? 아래의 여러 글들을 읽어보니까 그런 식으로 얘기가 되는 거 같던데요.

2) 꼭 한 소설이 한권 분량이 되어야 하는지요? 옴니버스 형식으로 몇몇의 소설을 한 권에 모아서 <아무개 소설집> 이런 식으로 낼 순 없는가요? 전 위에 설명드린 소설 말고도 몇개를 더 쓰고 있고 하나는 완결이 된 게 있는데 제가 읽어도 그건 재미가 없습니다.

3) 그리고 제 소설의 앞부분 250쪽 정도가 (주)애니이북이란 곳에서 전자책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 그로 인한 문제(예를 들면 저작권)가 없을까요? 그쪽의 말에 따르면 전자책과 종이책은 서로 다른 매체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그러던데요.

이글에 대한 답변글 목록
환타지 소설 출판에 대해 궁금합니다. 궁금 2002/02/24
      Re 1: 환타지 소설 출판에 대해 궁금합니다. 관리자 2002/02/25

아래 글 쓴 사람인데요
학원 강사가 책을 출판하려 합니다
2002/02/24 02:39:24 from 210.114.219.156

Modify Delete Reply Write List
한솜출판 서비스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