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합니다.
인쇄소에서 출판등록을 하고 출판해주는 곳과는 질적으로 전혀다르다는 것을 생각해주십시오. 영업사원이 전국서점을 관리하는 정식 출판사입니다.

공개하기가 어려운 질문일 경우 글쓰기하고난 후 맨 밑의 비밀문서를 선택해주십시오.

Modify Delete Reply Write List 성명: 운영자 김태일, 조회: 3670, 줄수: 52
자서전을 소개해 주세요
학생 님이 쓰신글
> 안녕하세요..
>
> 저희 학교에서..이번에..과제가 자서전을 쓰는것입니다.
> 그래서..자서전을 출판한분의 책을 읽고 싶은데요..
> 어떤분의 자서전이 좋은지..좀 알려주세요..





어느 학교 학생이신지 궁금하군요.
하지만 이러한 과제를 내주신 선생님은 참으로 생각이 깊으신 분인 것만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학생께서 질문하신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누구나 태어나 한 평생(30세 이상으로 보면 어떨까요?)을 살아다면 그 삶의 과정은 기뻤던 일 쓸펐던 일 등 이루다 헤아릴 수 없는 일들을 겪었을 것입니다. 그 삶을 당연히 우리 후배들은 배워야겠지요.

만약 평생을 살아가면서 행복을 한 번도 느끼지 못했다면, 그리고 실패와 좌절만 있었다면 자신의 삶의 과정을 꼼꼼하게 뒤돌아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분명히 그 사람의 삶은 어딘가 잘 못 되었을 것입니다. 마치 우리가 옷의 첫 단추를 잘 못 낀 것처럼...

그런 반면에 평생을 부와 명예를 걸머지고, 희망과 웃음 속에서 살았다면 그 분의 삶에는 분명히 그럴만한 특별한 노력이 들어간 땀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 결실이 분명하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세상을 먼저 살아본 선배 분들의 삶을 우리가 집접 살아보지 않았어도 간접 경험이나마 책을 통해서 살아보는 것입니다. 삶은 연습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소년기의 도서 한 권이 평생을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분의 삶을 좇는 것은 당연할 겁니다.

소설이나 수필(에세이), 시(詩), 자서전 등의 양서를 읽고 우리가 선택을 하면 틀림없이 절망과 고뇌, 실패 등을 피해가는 데 좀더 쉬울 것이라 생각되지 않으십니까?

얼마전 대우그룹 총수의 자서전(세상은 넒고 할 일은 많다)가 나와 엄청난 부수가 판매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 분이 비록 지금은 그렇다고 해도 그 글만은 진실이었을 것이라 봅니다.

그리고 이번에 저희 출판사에서 나오는- 머니 투데이(인터넷 moneytoday.co.kr)에서 연재중인 대원강업(주) 명예 회장이신 허주열의 발자취를 읽고 저는 개인적으로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도서명-삶을 사랑하는 그대들에게/ 허주열 지음/ 도서출판 한솜미디어 발행)

왜냐하면 그분이 이룩해 놓은 대원강업은 창사이래 56년 동안이나 오로지 "한 우물의 철학"이라는 신념으로 외길을 걸어 현재 "스프링 업계 세계10위"의 자리까지 올랐습니다.

그리고 며칠 전 점심을 초대 받아 허 회장님의 방을 직접 들어가 봤습니다.
그 방에 들어섰을 때 저의 눈에 가장 먼저 띤 것은 그 분의 좌우명이 적힌 병풍에 글귀였습니다.

天地之間 萬物之衆에 惟人而最貴하니 所貴乎人者는 以其有五倫也라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만물 중에 오직 인간이 가장 귀한 존재이니
그것은 곧 오륜이 있기 때문이다.

修身齊家治國平天下
수신제가치국평천하


그 분의 검소한 삶과 인생철학은 많은 후배들이 읽은다면 분명히 학교를 졸업하고도 자신이 선택할 직업에도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제가 읽은 자서전을 몇 권 더 소개하면
-인생, 열정이 없으면 아무런 의미도 없다/ 신세대 발행
-스콧 니어링 자서전/실천문학사 발행
-안중근 의사 자서전/ 범우사 발행

그럼, 영원히 행복하세요.


자서전을 소개해 주세요
아래 글 쓴 사람인데요
2002/03/11 09:32:52 from 211.190.48.120

Modify Delete Reply Write List
한솜출판 서비스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