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합니다.
인쇄소에서 출판등록을 하고 출판해주는 곳과는 질적으로 전혀다르다는 것을 생각해주십시오. 영업사원이 전국서점을 관리하는 정식 출판사입니다.

공개하기가 어려운 질문일 경우 글쓰기하고난 후 맨 밑의 비밀문서를 선택해주십시오.

Modify Delete Reply Write List 성명: 이정훈, 조회: 8023, 줄수: 16
타출판사에서 계약 의뢰가 들어온 원고가 있는데
시인이라고 하기는 과분하지만 시를 좋아하고 즐겨 작은 낙서와 작은 글을 즐겨 메모하는 이정훈입니다.
지난 4년 전에 새벽출판사를 비롯해 여러 유명출판사에 시 원고를 보내 응모와 더불어 시집을 출간하고 싶어서 이리저리 보내어서 S출판사에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80편의 시중에서 조금의 교정만 한다면 시집을 출간할 수 있다고 그리고 판매로 인해서 인센티브가 있다고 제안을 했지만 제가 그땐 군입대를 코 앞에 두어서 그렇게 하지를 못했답니다. 그 이후 군에서 계획을 세우고 군안에서도 작은 메모 그리고 낙서등 시를 자주 써서 지금은 그 때의80편에 배가 되는 글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마음의 여유가 생기어 혹시 시들을 이리저리 원고를 보내어 출판을 하고 싶은데 물론 개인적으로 자비를 모두 들여 출판을 할 형편은 아니지만 그때 제 시를 선택해서 출판하자고 제의가 들어온것처럼 제 글을 잘 헤아려주시는 출판사와 계약을 하고 싶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출판과 그에 따른 자세한 내용이 궁금합니다.
제가 드는 비용이나 글에 따라서 주어지는 비용, 그리고 여러가지의 일들에 대해 잘 알려 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디자인을 전공하고 저희 아버지가 그래픽 디자인과 여러 디자인을 하셔서 커버 디자인과 제본 그리고 여러 업무는 이쪽에서 다 하고 책을 만들고 제본 그리고 그 모든 디자인을 비롯한 것을 제 쪽에서 가능해서 그 때 그 출판사쪽과 유통 그리고 광고 판매만 맡기로 했는데 지금은 또 달라 이 점도 양해해 주시면 어떨까합니다.

4년이란 세월이 흘러 지금의 제 글을 보니까 그때의 그 출판사의 사장님의 말씀이 떠오릅니다. 지금이 아닌 몇 년이 흐르고 지금의 때를 놓치면 그땐 독자들의 반응은 그대로 변치 않치만 제가 변해서 제 글을 보며 유치하게 생각되어 출판의 기회를 저버리게 될거라고 하셨는데 조금은 제 글에 자신이 없어졌다고 할까? 보잘 것 없는 글이라고 할 수 있겠죠?
기회를 놓쳐 버린게 아닐까 싶어서 이렇게 알아보고 있습니다.

제 시는 시의 성격이 사랑과 청소년 시기에 자주 늘 있을 수 있는 일을 시와 작은 낙서 그리고 많은 생각을 조금은 우습게 조금은 슬프게...

출판에 대해서 잘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과정이나 계약 그리고 여러가지에 대해서요...그럼 답변 기다리고 그동안 날씨로 인해서 감기 걸리시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이글에 대한 답변글 목록
타출판사에서 계약 의뢰가 들어온 원고가 있는데 이정훈 2002/11/09
      Re: 1: 타출판사에서 계약 의뢰가 들어온 원고가 있는데 운영자 김태일 2002/11/10

안녕하세여.. 자비출판에 관한 궁금중인데여..
안녕하세요... 자비출판을 하려고 하는데요...
2002/11/09 12:21:54 from 61.73.94.9

Modify Delete Reply Write List
한솜출판 서비스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