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명 : <솔로몬의 지혜>
               마·헬·살·랄·하·스·바·스

*지은이 : 정 서 인

*발행처 : 한솜미디어

*쪽   수 : 455쪽 

*판   형 : 신A5(신국판)

*정   가 : 15,000원

*출판일 : 2005년 9월 10일

*ISBN   : 89-5959-007-X 03810

 이 책은?

본서는 <이미 도끼가 나무뿌리에 놓였으니>
<손이 여상하여라>에 이어 3권째 출간된 도서이다.
 
이사야서에는 그리스도께서 오시기 600년 전의 사람들이 들어야하는 말씀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스도 이후의 모든 패역한 세대에 대하여 그 폐함의 당위성을 증명하고 그 폐하는 방법과 과정을 말씀해 놓으신 책입니다.  
 
성경은 사람을 거룩함에 나아가게 하여 하나님이 하나님의 자식을 얻고자 사람에게 신이 되는 방법을 가르치신 책입니다.

 책속으로...

이사야를 들어가기 전에…
여호와로 표기된 용어를 하나님이나 성령으로 변환하여 풀어 씁니다.
 
본서의 이사야에 언급되어 있는 여호와께서 하시는 말씀은 욥기, 시편, 잠언, 전도서말씀과 모두 연결되어 있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여호와를 성령으로 바꾸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게 됩니다.
본 이사야에 기록된 성령의 법이 서는 과정과 예수님께서 공의를 실현하시고 성령의 법을 세우시는 과정이 동일합니다. 그러므로 성령이 가르치시는 말씀들이 본 이사야속에 있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입니다.
 
여호와의 이름으로 함께 하실 때에 하나님의 백성들은 세상에 있는 이방인들과 전쟁을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만군의 주’로 그들에게 함께하셨으나 그리스도이후에는 행위나 육신으로 타인과 전쟁하여 이길 때에 구원을 얻게 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 안에서 세상에 속하려는 자기마음을 이기는 전쟁을 해야 하므로 타인에 대하여 ‘용사’가 아닌 자신에 대하여 ‘수도자’와 같은 길을 가야하기에 그 마음에 도움을 주시는 ‘보혜사’인 ‘성령’이라는 이름으로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복음서에서 예수님은 다음과 같은 말씀을 하십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뉘 자손입니까? 그러자 그들이 대답했습니다. 다윗의 자손입니다. 그러면 다윗이 성령에 감동하여 어찌 그리스도를 주라 칭하여 말하기를….”
다윗이 그리스도를 주라 칭할 때 감동한 것이 ‘성령’으로부터라고 말씀을 하고 있으나 시편에는 성령이라는 용어가 사용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성경을 사람의 손으로 만든 비진리라고 생각을 하시든지 아니면 하나님이 주신 진리라고 판단을 하든지는 이제 당신의 몫입니다.
- <본문> 중에서 발췌

 출판사 서평

요한계시록은 듣는 귀가 있어서 이사야서의 경고를 들은 자가 자신이 그 폐하심의 대상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계시록에 언급된 일곱 교회의 모습 중에 자기가 어디에 속하는지를 분별하여 계시록의 말씀을 따라 멸절을 피하는 방법과 함께 하나님께서 이미 정해 놓으신 공의교체섭리를 깨닫게 하기 위하여 주신 책입니다.
 
아가서는 계시록의 명령을 들은 자에게 예수님께서 일을 맡기시며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와 일군에 대한 기대를 노래하고 있는 책입니다.
 
잠언은 성령의 법전이며 이사야와 요한계시록과 아가서에 대한 내용을 아우르며 결론을 이야기 하는 부분이 1장에서 8장까지 이어집니다. 그 안에서 본서가 설명하고 있는 내용이 사실이라는 것을 확증합니다.
본서에는 8장까지만 실었습니다. 9장부터는 성령의 법령이 게재 되어 있습니다.
 
성경을 중심으로 확인하시면서 본서를 참고용으로 사용을 하시되 반드시 한글개역성경을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이성을 가진 인간을 창조하셨고 성경은 그 이성을 가지고 있는 인간에게 주신 것입니다. 이성과 정상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만이 성경의 진리를 진리로 대할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며 서언을 맺습니다.

 이 책의 차례

1부 이사야의 최후통첩 _ 11
2부 솔로몬의 지혜를 말하는 요한계시록 _ 191
3부 솔로몬의 아가 해제 _ 351
4부 솔로몬의 잠언 해제 _ 407

 이 책의 지은이 / 옮긴이 소개

이 책의  모든 내용은 작고하신 이성훈 선생께서 가르치신 내용이며
저자는 다만 배운 것을 토대로 논리적 순서로 재구성을 하고 설명을 추가하기만 했습니다
본서를 기술함에 있어서 참고된 책은 성경과 기독교 낱말사전이 전부입니다.

어느 책에서 베낀 것도, 베낄 수도, 참고할 것도 없는 내용입니다.
저의 스승이 누구인지, 필자가 어떤 사람인지에 관해서는
부러 밝히지 않습니다. 사람을 보고 말씀을 대하는 것을 삼가하게 해야한다는 성경의 가르침 때문입니다. 독자께서도 사람을 알려고 하지 마시고 내용을 보고 헤아려보시기 바랍니다. 그 헤아림으로 하나님이 당신을 헤아려주실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내용에 대한 의문이나 뒤이어 출간될 책들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네이버 카페로 오시기 바랍니다.(검색어: 슬기로운 다섯처녀', wise153.cafe 

* 본 도서는 교보, 영풍문고 등 전국 유명서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back

도서출판 띠앗, 도서출판 한솜미디어
(우:143-200)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의동 243-22
대표전화 : 02-454-0492 | 팩스 : 02-454-0493
 
copyright (C) 1997-2005 ddiat, Hansom Inc. All rights reserved. 

정서인 님의 도서

손이 여상하더라
이미 도끼가 나무 뿌리에...
메네 메네 데겔 우바르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