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명 : 눈으로 암기하는 <영어표현 1000>

*지은이 : 최 주 원

*발행처 : 한솜미디어

*쪽   수 : 360쪽 / 본 2도 인쇄

*판   형 : 신A5(신국판) /반양장

*정   가 : 10,000원

*출판일 : 2007년 10월 25일

*ISBN   : 978-89-5959-125-1 03740

 이 책은?

눈으로 암기하는 <영어표현 1000>
"우리는 영어 공부를 마치  바다에서 수영하는 것 같다"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그만큼 언어의 영역은 넓고 또 알아야 할 것들이 많다는 의미일 것이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표현들 역시 언어의 바다에서 익혀야 할 내용들인데 독자들은 이러한
표현들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한 단계 발전된 영어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 책에서는 두 가지 면을 중요하게 고려하였는데, 첫 번째는 독자들이 무조건 외워야 하는
공부방식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해보자는 것이었다. 표현이 갖는 문자적인 뜻과 보편적으로
인정된 표현의 근원들을 설명함으로 해서 표현을 먼저 이해하고 난 후에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는 영어표현을 우리말 표현에 강제로 대입시키는 방식의 해석을 피하고 영어표현이
갖는 원래의 의미를 최대한 전달함으로 해서 표현의 원래 뜻이 변형되지 않도록 힘썼다.  
 책속으로... 
 
영어 공부에서 우리는 여러 과정들을 접하게 되는데 이 책에서 소개하는 표현의 세계 역시 영어 공부에서 누구나 한번은 거쳐야 하는 필수 과정에 속하게 된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표현들을 학교와 일상생활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므로 특별히 시간을 할애해서 공부하지 않는다. 그렇지만 제2외국어로 영어를 공부하는 우리들로서는 단어와 분리해서 표현들을 따로 익혀야 하는데 이러한 공부가 의외로 쉽지 않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첫째 이유는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표현들이 문화적인 면과 관계가 있기 때문에 영어 문화권에 속하지 않는 우리들이 단어의 뜻을 조합해서 해석하는 것만으로는 표현 속에 들어있는 실제 의미를 알아내기 어렵다는 것이다.
 
둘째, 영어 표현들을 포함하는 일반 사전들의 경우 해석을 중시한 나머지 표현이 갖는 실제 의미를 전달하는 데에는 미흡한 면이 많았다는 것이다. 또 우리말 표현을 무리하게 영어 표현에 대입하는 경향이 있었기 때문에 표현의 원래 의미가 왜곡되곤 했던 것이 사실이다.
 
마지막 이유로는 영어 표현들이 대부분 오래 전에 만들어진 것들로 문법적으로 맞지 않거나 단어들의 뜻이 현재 사용되는 뜻과 다른 것들이 많기 때문에 이해뿐만 아니라 외우기도 쉽지 않다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들로 우리는 영어표현들을 어휘의 한 부분으로 대단치 않게 여겨왔다. 그렇지만 실생활에서 의외로 많은 표현들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고, 이러한 사실은 영어 실력이 향상될수록 더 느끼게 되는데 만약 다양한 표현에 익숙해지지 못한다면 많은 단어 실력에도 불구하고 영어 단계를 높이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표현의 사용 범위는 문어체․구어체 어느 곳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잡지나 소설책, 뉴스나 토크쇼 또는 생활영어 등에서 얼마든지 그 사용 예를 찾을 수 있다. 독자들은 영어 문장이나 대화 속에서 비교적 쉬운 단어들의 조합인데도 불구하고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나타나는 경험을 독자들은 했을 것인데 이러한 것들의 대부분이 표현과 관계된 문제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여기에서 주로 다루게 될 내용은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구절들, 즉 idiom, cliche, proverb, catch phrase와 slogan 등이지만 이 책은 구절형태의 표현뿐만 아니라 문장 형태와 단어 형태의 표현들도 포함하고 있으며 이 책에서는 모든 것들을 “표현” 또는 “영어 표현”이라고 부른다.    
이 책은 실제 사용되는 표현들을 소개하는 것으로 단어가 될 수도 있고, 구절이나 문장이 될 수도 있지만 실제 사용되는지의 여부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했다. 현재 잘 사용되지 않거나 지나치게 속어의 의미가 강한 표현 그리고 일반적으로 너무 잘 알려진 표현이나 진부한 느낌을 주는 옛날 형식의 속담은 포함시키지 않았다.
 
이 책의 특징은 외워서 공부하는 책이 아니라는 것이다. 여기에 소개된 천 여 개가 넘는 많은 표현들을 이해 없이 뜻만 무작정 외운다면 힘든 정도를 넘어서 비참한 일이 될 것이다.
각 표현들의 문자적 의미와 표현들이 만들어지게 된 보편적인 근원을 설명함으로써 독자들이 먼저 표현을 이해하고 난 후에 표현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쉬운 설명과 예문들로 특별한 시간의 할애 없이 꾸준히 읽기만 해도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이라 믿는다.
 
이 책을 공부할 수 있는 대상은 고등학생 이상이라면 누구나 가능하지만 내용상으로는 주로 대학생과 일반인들에게 해당된다.
 
 - 본문<Prologue> 에서
 출판사 서평
 
이 책은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1,000개가 넘는 많은 표현들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다.
이 책이 영어표현에 가졌던 많은 의문점들에 대한 답을 제공함과 동시에 독자들을 살아있는 영어의 세계로 인도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의 지은이 소개

지은이 최주원
 
이공대 출신으로 대학졸업 후,
현대와 삼성에서 근무했다.
12년 전, 이민 생활을 시작해서
영어 학교와 기술대학을 마치고
현재 현지인 회사에서 일하며 지내고 있다.  
평소 영어 교육과 영어 관련 서적에
관심을 갖고 있던  한 사람으로서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되고자 이 책을 펴내게 되었다.  

* 본 도서는 교보, 영풍문고, 알라딘, 예스24 등 전국 유명서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back


도서출판 띠앗, 도서출판 한솜미디어

(우:143-200)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의동 243-22
대표전화 : 02-454-0492 | 팩스 : 02-454-0493
 
copyright (C) 1997-2007 ddiat, Hansom Inc. All rights reserved. 

관련 도서 보기

소화가 잘 되는 영어
150만원으로 가는 여행 캐나다
차 한 잔의 일본어
흥미로운 나라 독일
가깝고도 먼나라 일본
일본, 일본을 안다
중국, 중국을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