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깨달음

경영

군대

  처세

독도

 중국

치료

일기

미국

문화

바다

재태크

풍자

취미

6·25

한자

영어

이별

영업

여행

일본

역사

자서전

역학

건강

자녀교육

종교

풍수

컴퓨터

판타지

한방

[한국사]  하성환 지음

우리역사 바로읽기(상)

한국 현대사의 비극은 친일 반민족 세력을 청산하지 못한 데서 시작하였다. 90년대 이후 자유주의 정권이 들어선 다음 역사상 처음으로 과거사 문제가 정치사회적 쟁점으로 떠오르고 국민적 관심이 집중되었던 ……

[한국사]  하성환 지음

우리역사 바로읽기(하)

제대로 된 역사 청산을 단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한국사회에서 굴곡진 우리의 근ㆍ현대사를 21세기의 새로운 시각으로 조망하고자 했다. ……

[소설]  전성혁 지음

백제서기

일본 천왕가의 공주 아이코와 백제왕조 직계손 여민혁의 사랑, 갈등 속에 잃어버린 백제의 역사서 백제서기, 천왕가의 한반도 뿌리설 등 역사적 소재를 섞은 ……

[역사소설]  김대하 지음

수신(상)

아, 고구려! 고구려에는 설화로 전해져 온 아름다운 사랑이 있었다. 그 사랑을 배경으로 전개되는 신비하고 오묘한 찬란한 역사의 길을 조명한다. ……

[역사소설]  김대하 지음

수신(중)

평강 공주와 바보 온달을 재조명한 김대하 장편소설 ……

[역사소설]  김대하 지음

수신(하)

운명을 바꾸려고 노력했던 극과 극의 두 신분이 맺어진 것은 단결과 단합이 거름되어 피워올린 조화로움의 열매였다. ……

[소설]  최용석 지음

격동 1

한 가족의 애환이 담긴 변천사 속에 격동의 시대를 가로질러 온 소시민의 역사를 그리고 있다. ……

[소설]  최용석 지음

격동 2

유교에 의한 경직성을 면치 못하던 조선 후기부터 시작, 격동의 파고를 헤치며 일제의 강점기와 한국동란까지 역사의 뒤안길에 묵묵히 자신이 해야 할 일과 ……

[소설]  최용석 지음

격동 3

격동의 질풍노도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쳤던 많은 군상들의 이야기는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도 낯설지만은 않은 장면일 것이다. 한씨(韓氏) 일가의 비운의 삶을 통하여 ……

[소설]  심평식 지음

녹지 않는 눈길

오래도록 모든 이들의 가슴에 새겨질 진솔한 고백과 회화적인 묘사가 돋보이는 자전 소설이다.……


 

[역사인물]  이성진 지음

정도전의 일대기

정도전은 새 왕국 조선을 탄생시킨 주역이며 일등공신이다. 본서는 그의 자취를 더듬어서 그의 일대기를 (역사의 자료가 아닌) 이야기 형식으로 흥미롭게 썼다. ……
 

[역사인물]  이광진 지음

고운 님 여의옵고

지금까지 그 누구도 시도해 보지 못했던 눈물의 역사 탐방이다. 유배길에 단종이 잠시 머물렀던 자리를 이곳저곳 찾는 과정에서 우리는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눈물의 역사를 산책하게 된다.

 

 [역사이야기] 이성근 지음

백제이야기 <해황상륙>
 오해와 편견의 사관, 그 속에 묻혀버린 위대한 제국,

백제의 위대한 역사를 새롭게 조명한다.

 

 

 [역사이야기] 이성근 지음

백제이야기 <대륙정벌>
 오해와 편견의 사관, 그 속에 묻혀버린 위대한 제국,

백제의 위대한 역사를 새롭게 조명한다.

 

 

 [역사이야기] 이성근 지음

백제이야기 <통일전쟁>
 오해와 편견의 사관, 그 속에 묻혀버린 위대한 제국,

백제의 위대한 역사를 새롭게 조명한다.

 

 

 [역사이야기] 이성근 지음

대제국 고려의 증거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력과 군사력은 세계에서 손을 꼽을 정도로 강하고 크다. 그러나 천 년 전 60만 대군을 거느린 고려야말로 세계를 호령하는 대제국이었고 그를 계승한 조선은 비록 중원은 잃었지만 만주와 연해주, 몽골 일부까지 모두 차지...

 

 [역사이야기] 이성근 지음

만주, 몽골은 조선의 땅
 조선의 학자들 중에는 제주도와 대마도를 조선의 양 발로 비유하고 대륙을 향해 서 있는 거인으로 조선을 묘사한 사람이 있었다. 조선은 한반도에 갇힌 호랑이나 토끼가 아닌 거인이 더 정확한 표현이다.
 

 

 [역사소설] 명건영 지음

안시성
 KBS역사 드라마 대조영, SBS연개소문, 중국의 동북공정을 뒤집을 역사의 비밀, 고구려 역사와 그 이면에 숨은 이야기!당나라 군대와 맞서 싸운 안시성의  성주 양만춘 장군의 전투를 통해중국의 잘못된 역사관을 비판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역사소설] 정재용 지음

빙의화 <상권>
이슬처럼 살다 사라져 간 민초들의 삶의 흔적 유유히 흐르는 강물처럼 역사는 말없이 흘러간다. 기록된 역사는 그 시대의 강자나 영웅들의 기록이 우선이다. 대다수 그 시대를 살았던 민중들의 삶은 역사를 움직인 그들의 무용담에 의해서 소리 없이 파묻힌다.

 

  [역사소설] 정재용 지음

빙의화 <하권>
역사의 기록은 강자나 영웅호걸들의 독무대일 수 있지만 역사를 움직인 진정한 강자는 오늘도 말없이 흐르는 강물처럼 묵묵히 살아가는 대다수 민중들임이 분명하다.

 

 

  [역사소설] 배기호 지음

박장군 <1권>
 역사적으로 가장 험난했던 임진왜란,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세자 광해를 재조명하다!

과거와 현재를 어우르는 타임라인! 상상초월, 역사와 현재가 함께 공존한다?

 

 [역사소설] 배기오 지음

박장군 <2권>
 역사는 현재 진행형이다.막사 안에서 박형치는 괴로워하고 있었다. 자신의 정치 기반이며 지지자였던 세자 광해가 보위에 오르는 데는 성공했지만 1623년(광해 15년)  서인 이귀 등이 거병하여 반정을 성공적...

 

 [역사인물]  기준성 지음

천황, 백제인의 후예
 이 책은 2010년 12월 일본 본토에서 출간되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켜 한때 일본 열도가 경악을 금치 못한 저자의 역작이다.
그 후 한국어로 번역되어 출판이 이르게 되었다.

 

 

  [역사] 김성웅 지음

대한이야기
 상처나 견디기 힘든 이물질을 품은 진주조개가 영롱한 진주를 만들어내는 것처럼 더 많은 숨은 노력으로 국제사회의 모순과 편파를 품어 놀라운 신화와 값진 전설을 만들어내야 한다는 것이 저의 주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