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깨달음

경영

군대

  처세

독도

 중국

치료

일기

미국

문화

바다

재태크

풍자

취미

6·25

한자

영어

이별

영업

여행

일본

역사

자서전

역학

건강

자녀교육

종교

풍수

컴퓨터

판타지

한방

[예술경영]  조명계 지음

문화예술경영

문화예술경영에 있어서의 기업의 역할을 강조하고 싶은 근저에서 문화산업의 흐름과 시장의 내용으로 집필되었다.
또한 문화예술 내에서의 마케팅을 강조하고 있다. ……

[예술/대중문화] 김형진

몬드리안과 우리 전통문화

동.서양이 혼합된 새로운 문화를 이해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서양 구분 없이 지난 문명을 하나의 역사로 재조명 한다. 그런 이유에서 우리의 문화와 서양의 문화를 경제력을 지닌 상품이라는 현실적인 관점에서 하나의 시각으로 비교했고,……

[예술/대중문화] 김형진

문화예술의 퓨전적 해석

이 책의 핵심은 바로 퓨전이다. 동서양이 혼합된 새로운 문화를 이해하고 발전시키려면 새로운 시각이 필요하다. 다시 말해 동서양의 구분 없이 지난 문명을 하나의 역사로 재조명해 보는 것이다.……

[예술/대중문화] 김형진

현대 속의 몬드리안

우리의 문화와 서양의 문화를 경제력을 지닌 상품이라는 현실적인 관점에서 하나의 시각으로 비교하고, 그 시대를 빛낸 인물들도 동.서양 구분 없이 하나의 의미로 연관지어 생각했다.……

[예술/대중문화] 조기봉

인중발성법과 두성

가수가 되기 위한 실용 발성법 지침서. 노래를 배우는 사람이면 누구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두성'을 비롯하여, 발성에 관련된 기초상식을 설명하였다.……

[예술/대중문화] 조기봉

인중발성법과 두성
<개정 증보판>
이제 나도 스타처럼 노래할 수 있다! 노래를 배우는 사람들이 제일 배우고 싶어 하는'두성'을 배울 수 있는 서적이다. 또한 아나운서, 쇼호스트, 성우 지망생, 강사, 연기자 등 목소리를 많이 사용하는 전문 직종인들에게 필요한 발성법이다.

[문화/브랜드] 강우성

세계를 향해 바로 서라
21세기 초일류 브랜드 프로젝트 - 이미지 전쟁의 시작 외국인이 생각하는 한국의 이미지는 어떨까?
우리가 생각하는 한국의 모습과 그들의 눈에 비친 Korea의 모습은 너무나 다르다.

 

[문화/고인돌] 이영석

고인돌
본서의 저자는 "세계문화유산 고창 고인돌" 안내소 영어 통역관으로 일하면서 느끼고 본 점을 사진과 함께 집필까지 했다.

 

[문화/귀화] 한생일

귀화하고 싶은 나라
국제화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나라도 이제 세계 각국에서 ‘귀화하고 싶은 나라’의 반열에 들게 되었다.

 

[문화예술/영화] 장려원

배우들의 슬픔
여섯 편의 드라마를 누구나 쉽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게 미학적 감각으로 소개하고 있다. 여기에는 우리네의 삶이 녹아있고 보는 이의 감성도 자아내게 한다. 그러면서 드라마라는 일상의 정보를 통해 또 다른의 삶의 간접 체험도 경험할 수 있다.

 

[문화예술/사진] 김태은

한, 꿈 그리움
 인생의 절반쯤 걸어오던 어느 날 ‘사진’ 그를 만나 그를 담고, 그를 사랑하기까지 형언할 수 없는 황홀함이 지나쳐 감히 사진과의 대화를 시작한 날부터 아름다운 바다가 보이고 바다보다 아름다운 하늘이 보이고 그 하늘과 맞닿은 ...

 

[문화/이민] 사이먼 킴

영혼의 안식처 뉴질랜드
 이 책은 ‘무지개가 뜨는 나라’, ‘이민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하여’, ‘영도에서 더니든까지’ 등 모두 3부로 구성되어 있다.

이민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뉴질랜드 정부 공인 이민 어드바이저 사이먼 킴의 제안

 

[문화/문명] 데이비드

올멕 문명의 미스터리
 고대 멕시코에 존재했던 불가사의한 올멕 문명의 미스터리 이 수수께끼의 문명이 매혹적인 것은 그들이 스스로를 표현한 방식 때문이다. 많은 예술품에서 흑인의 모습은 물론이고 동양 또는 유럽인의 모습이 보이는데 그들이 어떻게...

 

[대중문화] 최종면

쭉정이는 날려버려라
 진정한 부국이 되기 위한 대한민국의 조건! 성형 공화국에 드라마 왕국, 전근대적인 군대문화와 삼류 정치, 공룡 같은 언론, 거대 재벌. 오늘날 대한민국의 그림자들이다.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

 

[문화예술/사진] 조현화

마음으로 전하는 말
본서는 사진과 함께 수록된 포토에세이로 풍부한 작가의 감성이 담겨있는 글이다. 우리는 살면서 이런 순수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게 다행스럽니다. 또한 사진은 김태은 작가의 작품을 함께 수록하였다.

 

 [문화/건설] 최민수 지음

건설업 이렇게 해봅시다
 자인 최민수 박사는 현재 한국건설산업연구원 건설정책연구실장으로 재직중이며, 건설산업정책 분야에서 20여년간 연구한 경험을 바탕으로 그동안 일간지 등에 기고했던 140여건의 논단원고를 재정리하여 건설산업 분야별 정책 방향을 제안하고 있다.